셀카후기

루비성형외과에서 함께한 환자가 직접쓰는 후기입니다.
HOME 커뮤니티 셀카후기
루비성형외과 커뮤니티
비밀번호  

베스트후기글 보기

자연유착+눈매교정+앞트임+뒷트임

베스트후기글 보기

얼굴지방이식

베스트후기글 보기

★코 성형 후기★

베스트후기글 보기

절개+앞밑트임
★코 성형 후기★
  • 닉네임 : 티티
  • 작성일 : 2017.11.30
  • 조회수 : 1427





수술 후기
수술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일단 주위에서 “넌 코만 하면 진짜 예쁘겠다.” 이런 소리를 많이 듣기도 했고, 주위에 저랑 비슷한 코 모양의 친구들이 수술 후 예쁜 코를 가지게 된 게 부러워서 저도 코 성형을 결심했습니다.
처음엔 강남xx 앱을 깔아서 사진으로 성형 견적서를 기다렸고, 총 16군데에서 견적서가 왔고 그중에 제가 생각한 비용을 제시해준 곳에만 전화 상담 예약을 했습니다. 총 6곳 정도랑 전화 상담을 했는데 대부분 처음 제시한 가격에 추가해서 가격을 말씀하시고 내원만 추천해주시고 성의 없이 대답해주시더라고요.
그러던 도중에 그중에서도 제일 친절하고 성의 있는 답변해준 곳에 내원 상담 예약했습니다. 그게 지금 수술받은 병원이고요.
방문했을 때 담당 실장님이 엄청 친절하고 편안하게 맞이해주셔서 긴장감 없이 상담받았어요.
제 스타일에 맞게 필요한 부분만 추천해주시고 상담도 대표 원장님이랑 VIP 실에서 받았어요. 직접 그림까지 그려주시면서 설명해주시고, 실리콘 표본도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셔서 확실히 믿음이 가고 사후 관리도 엄청 잘해주실 거 같고, 수술비용도 실장님이 제 상황에 맞게 엄청 신경 써주셔서 너무 감사해서 다른 병원 안 가고 바로 ‘이 병원에서 해야겠다.’ 마음 먹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콧대를 다쳐서 그 부분이 과증식해서 매부리 코에다가 조금 휘었고 거기다가 코끝이 엄청 큰 복코에다가 긴 코에 코끝이 무거워서 웃을 때 코끝 부분이 아래로 떨어지고 콧구멍은 그 위치에 그대로 있어서 화살 코에요. 진짜 제가 봐도 힘든 수술인데 원장님이 필요한 부분만 딱 추천해주셔서 진짜 저렴한 가격에 코 수술한 거 같아요.
*(수술 전 요약: 매부리코, 휜 코, 긴 코, 복코, 큰 코, 콧방울 넓은 코, 코 피부 지방층이 두꺼움)*
저는 콧대-코끝 수술에 코끝은 비중격으로 세웠습니다. 그리고 코끝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콧방울 지방층이 두꺼워 지방층 제거하는 수술도 했습니다.
*(수술 후 요약: 콧대-코끝, 콧방울 지방층 제거, 매부리코 교정)*
수술 후 관리는 밥맛이 없어도 삼시 세끼 정해진 시간에 꼬박 챙겨 먹고 식후 호박즙 한 포 마시고 약 꼭 챙겨 먹고 집안일이랑 산책 틈틈이 했습니다. 수술 후 1-4일 차엔 점심에 낮잠 잘 때 그리고 밤에 자기 전 냉찜질 해줬고 그 후엔 멍 빼려고 온찜질 해줬어요. 원래 코 자주 만지는 스타일인데 수술 후 절대 안 건드렸고 콧물 나도 그냥 흐르게 놔뒀습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도 입으로만 하고요.
병원은 2일 차(콧속 솜 제거, 소독, 혈종 제거 주사), 5일 차(부목 제거, 부목 교체), 9일 차(실밥 제거), 15일 차(안쪽 실밥 제거), 한달 차에만 나갔습니다. 따로 불편하거나 문제가 없어서 병원에서 나오라고 할 때만 나갔어요. 갈 때마다 직원분들 다 친절하게 맞이해주시고 밝은 분위기에 친구처럼 편하게 대해주시고 실밥 제거할 때 움찔할 때마다 손 꼭- 잡아주셔서 너무 감동이었어요.
확실히 코 수술은 안 아프고 불편한 것도 없는 거 같고요. 일주일 정도 휴식 기간만 있으시다면 코 수술받으시는 거 완전 강력추천 합니다.
필러 맞아본 적은 없는데 주위에서 필러 맞을 바에 성형하라고 추천해줬는데 확실히 수술하는 게 더 좋은 거 같네요. 필러로는 복코나 매부리코 교정에 한계가 있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한 달 정도 지나고 친한 친구들 만났는데 다들 성형한 티 안 난다고 옆 라인이 진짜 예쁘다고 칭찬해주고 자연스럽게 잘 됐다고 어디서 했냐고 물어보더라고요. 남자친구도 볼 때마다 감탄하고 분위기 자체가 달라졌다고 해주고, (자랑 죄송) 완전 여신이라고 예쁘다고 해줘서 뿌듯합니다.
그리고 원래도 사진 올릴 때 포토샵으로 코를 보정해서 그런지 오랫동안 안 만난 친구들도 다 모르는 눈치고 특히 남사친들은 절대- 몰라요! 다들 살 빠진 줄 알아요. 그래서 그냥 수술했다고 말 안 하고 비밀로 하는 중이에요.
여기에 올리는 것도 되게 걱정됐는데 그래도 예뻐진 거 자랑하고 싶기도 하고, 정보 공유하려고 올립니다. 가족들이랑 친구들한테도 안 보여준 사진이에요. *(캡쳐해서 퍼가지 말아 주세요. 혹시나 저인 거 알아보시는 분들 있어도 그냥 넘어가 주세요.)*
코로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한번 사는 인생 예쁘게 사셨으면 좋겠어요.  

 


성형 일기
(이건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고 올립니다.)

수술 당일 (2017.10.24.화요일)
약속한 시각보다 20분 정도 늦었는데도 부담 안 주셔서 긴장을 덜 했다. 담당 코디 실장님이 수술 당일 안 계셔서 다른 코디 실장님이 수술 동의서 설명 진행해주셨는데 엄청 차분하고 꼼꼼하게 설명해주셨다. 수술 동의서 작성 후 수술 금액 결제하고 바로 수술실로 올라가서 수술복으로 갈아입고, 세안 한 번 더하고, 가그린 두 번 하고 수술대에 누웠는데 간호사분들이 엄청 귀여우신 목소리로 “코안 제모해드릴게요~” 하셔서 긴장이 다 풀렸다. 그렇게 수면 마취가 진행됐고 눈 떠보니까 회복실이었다. 간호사분 말씀으로는 수술한 지 두 시간이나 지났다길래 얼른 정신 차리고 일어나서 옷 갈아입고 수술 후 설명 듣고 약 받아서 택시 타고 집에 왔다. 첫날이라 그런지 코피가 많이 났는데 입으로 숨 쉬는 거 빼고는 아프거나 불편한 게 하나도 없었다. 집에 도착하고 나서도 담당 실장님이랑 계속 문자하고 불편한 거 없는지 물어봐 주시고 걱정해주셔서 감동 먹었다. 

 

수술 2일차 (2017.10.25.수요일)
아침에 일어나니까 이마, 눈, 볼 다 부어서 엄청 놀랬다. 엄마가 내 얼굴 보고 생뼈(매부리)를 깎은 거니까 그만큼 붓는 건 당연하다고 했다. 원래 매부리 심한 쪽이 오른쪽이었는데 왼쪽이 더 붓고, 피멍이 들어서 신기했다. 대표 원장님이 오늘도 병원에 오라고 하셔서 병원에 나갔는데 휜 코, 복코, 매부리코에도 불구하고 별로 안 붓고 피멍도 안 들고 더군다나 코로 숨도 쉰다고 다행이라고 하셨다. 다만 미간-콧대 연결 부분에 혈종이 생겨서 원장님이 주사기로 피를 뽑아 주셨다. 처음엔 일반 주사로 뽑아 주셨는데 내가 아파하시는 거 보시고 두 번째는 케뉼라 바늘로 교체해서 뽑아주셨는데 진짜 하나도 안 아팠다. 눈에 속눈썹 같은 게 들어가서 불편하다고 했는데 눈도 세척해주셨다. 관리해주시는 내내 담당 실장님이 손 잡아주시고 원장님이랑 간호사분들도 계속 농담도 해주시고 밝은 분위기 속에서 진행돼서 진심으로 감동 받았다. 관리 후 집에 와서 아침에 일어났을 때 찍은 사진과 비교 하니까 확실히 눈 주변 부기가 빠져있었다. 

 

수술 3일차 (2017.10.26.목요일)
오늘은 아침에 일어났는데도 붓기가 별로 없었다. 내일부턴 냉찜질 말고 온찜질에 들어가도 될 거 같다. 확실히 부기가 빠졌는지 부목 테이핑이 느슨해진 것도 아닌데 부목 안에 공간이 많이 널찍해졌다. 

 

수술 5일차 (2017.10.28.토요일)
오늘은 원장님이 부목 교체 겸 병원 오라고 하셔서 5일 만에 머리를 감고 병원에 갔다. 머리 감는 건 그냥 샤워기 걸어두고 머리만 뒤로 젖혀서 감으면 되는 거라 혼자서도 어렵지 않았다. 토요일이라 대기 환자분이 많이 계셨는데도 5분도 안 기다리고 들어갔다. 원장님께 코속이 너무 답답하다고 너무 코딱지가 파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코 소독해주시는 겸 이물질을 다 닦아주셨다. 다른 분들에 비해 깨끗한 편이라고 해주셔서 뭔가 뿌듯했다. 소독 후 테이핑도 다시 해주시고 부목도 예쁜(?) 플라스틱 부목으로 교체해주셨다. 

 

수술 6일차 (2017.10.29.일요일)
얼굴이 요철이 일어나고 기름에 절어있어서 어쩔 수 없이 부목이랑 테이핑을 떼고 핌플 패드로 얼굴 피지를 다 닦아내고 물티슈로 한 번 더 닦고 흐르는 물로 코 주변 빼고 세안한 뒤 솜에 토너를 묻혀서 얼굴을 닦고 각질 제거를 위해 바데카실을 발라줬다. 다 흡수된 뒤 다시 뗐던 그대로 테이핑을 붙이고 부목도 다시 붙였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집 앞에 병원이 있었으면 좋겠다. 수술한 뒤 처음 보는 부목 없는 내 코의 모습. 라인도 잘 빠지고 확실히 매부리코, 휜 코, 복코, 짝짝이도 교정 된 거 같고, 멍도 다 빠지는 중이라 노란기랑 손톱만한 피멍 하나만 남아있어서 너무 맘에 들었다. 미간 사이에 아바타 같은 부기만 빠지면 완벽할 거 같다. 

 

수술 8일차 (2017.10.31.화요일)
오늘은 드디어 바깥쪽 검정 실을 풀었다. 그동안 아예 코를 안 건드리고 찜질도 잘해주고 밥이랑 약도 잘 챙겨 먹어서 그런지 회복력이 엄청 빠르다고 콧속 상처가 다 아물었다고 해주셨다. 실밥 풀 때 아플까 봐 걱정했는데 그냥 따끔! 하고 끝이라 1분도 안 돼서 끝났다. 진짜 흉터 하나도 안 남은 게 신의 한 수인 거 같다. 이제 일주일 뒤 안쪽 하얀 실만 제거하면 끝. 

 

수술 15일차 (2017.11.7.화요일)
오늘은 안쪽 흰 실을 제거하고 소독했다. 검은 실이랑 다르게 안쪽 흰 실은 엄청 따끔했다. 그래도 선생님이 소독도 해주시고 이물질에 걸려서 뽑을 때 아픈 실을 소독한 솜으로 불려서(?) 제거해주셔서 그나마 덜 아팠다. 계속 다독여주셔서 내가 엄살떠는 거 같아서 괜히 민망했다. 코가 점점 갈수록 얄쌍해지는 게 내 눈에 보여서 너무 기쁘다. 큰붓기는 빠졌으니 남은 붓기도 빨리 빠졌으면 좋겠다. 이제 한 달 뒤 경과 보러만 내원하면 끝! 

 

수술 30일차 (2017.11.24.금요일)
대망의 수술 한 달 차, 사실 한 달이 지난 지도 모르게 붓기도 이른 시일에 빠지고 너무 자연스러워서 시간이 지나간 것도 모르고 지냈다. 그래서 병원에 가기 더더욱 귀찮았지만 그래도 병원과의 약속이기도 하고, 내 코를 위해서 부랴부랴 준비하고 갔다. 예약시간에 맞춰 도착해서 대표 원장님께서 코 상태도 봐주시고 내 부주의로 다친 꿰맨 상처(코 말고 얼굴 다른 부위) 소독도 해주시고 드레싱도 해주시고 관리법도 알려주시고 위로까지 해주셨다. 담당 실장님까지 와주셔서 다친 곳 걱정해주시고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셨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갈 때마다 감동이고 너무 잘해주시고 코 때문에 감사드려서 뭐라도 해드리고 싶다. 

 

- 

 

긴 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어요. 오타 있어도 이해해주세요. 다들 예쁜 코 미인 되세요.  

   










자연유착+눈매교정+앞트임+뒷트임

얼굴지방이식

★코 성형 후기★

절개+앞밑트임
번호 이미지 글제목 닉네임 작성일 조회수
자연유착+눈매교정+앞트임+밑트임 첨부파일

 

루비 2019.01.04 484
자연유착+눈매교정 첨부파일

 

루비 2018.11.22 446
자연유착+눈매교정 첨부파일

 

루비 2018.11.22 339
자연유착+눈매교정+앞트임 첨부파일

 

루비 2018.11.22 297
자연유착+눈매교정+앞트임 첨부파일

 

루비 2018.11.22 312
절개+앞트임+눈매교정+재수술 첨부파일

 

루비 2018.11.22 318
자연유착 첨부파일

 

루비 2018.11.22 283
자연유착+눈매교정 첨부파일

 

루비 2018.07.20 628
얼굴지방이식 첨부파일

 

루비 2018.07.20 297
풀페이스 지방이식 리얼 후기♥ 첨부파일

♥루비성형외과 수술 리얼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얼굴이 평면적이고 밋밋...

로제닝 2018.06.23 344
자연유착+눈매교정+재수술 첨부파일

 

루비 2018.06.22 492
남자 눈성형(자연유착+눈매교정+앞트임 ) 첨부파일

 

루비 2018.06.22 147
자연유착+눈매교정+앞트임+뒷트임 첨부파일

 

루비 2018.06.22 1936
자연유착+눈매교정 첨부파일

 

루비 2018.06.14 433
콧대+코끝+짧은코교정 첨부파일

 

루비 2018.06.14 247
남자 눈성형(자연유착+눈매교정+앞트임) 첨부파일

 

루비 2018.06.11 155
팔지방흡입 첨부파일

 

루비 2018.06.11 62
자연유착+눈매교정 첨부파일

 

루비 2018.06.04 458
자연유착+눈매교정+앞트임 첨부파일

 

루비 2018.05.31 397
코성형(콧대+코끝) 첨부파일

 

루비 2018.05.31 267